본문 바로가기
공연

BBC 프롬스 코리아 롯데콘서트홀 공연 관람 후기

by 실버샤인 2024. 12. 9.
반응형

세계 최고의 클래식 음악 축제, 
한국에서 처음 개최한 BBC 프롬스

해마다 여름이면 세계 음악 애호가들의 관심은 영국 런돈으로 쏠립니다. BBC 방송사가 주관하는 최고의 음악 축제, BBC 프롬스가 열리기 때문이죠.
1895년 처음 시작된 이래 국경을 초월하고 세대를 초월해서 모두가 즐기는 축제를 자랑하는 BBC 프롬스가 국내에서 최초로 12월 2일에서 8일까지 롯데 콘서트홀에서 열렸습니다.
BBC 스코틀랜드 심포니 오케스트라와 지휘자 라이언 위글스위스의 첫 내한을 비롯해 파리나무 십자가 소년 합창단 등 국내에서도 두터운 팬층을 보유하고 있는 연주단체들이 출연하며, 컨템포러리 분야에서 독자적인 해석력을 인정받은 최재혁과 그가 이끄는 앙상블블랭크, KBS교향악단, 첼리스트 한재민 등 국내 정상급 뮤지션도 가세했습니다.
제가 관람한 공연은 BBC 프롬스 4번째 공연인 <이지윤, 최하영의 브람스 더블 협주곡>입니다.
 

롯데콘서트홀-공연포스터
BBC프롬스-포토월
BBC프롬스-포토월

[프로그램]

BBC프롬스-프로그램

[1부]
브람스 - 비극적 서곡, Op.81
J.Brahms - Tragic Overture, Op.81

브람스 - 이중 협주곡 a단조, Op.102
J.Brahms - Double Concerto in a minor, Op.102

[2부]
브람스 - 교향곡 제1번 c단조, Op.68
J.Brahms - Symphony No.1 in c minor, Op.68
 

BBC프롬스-로비

 

[아티스트]

출처-롯데콘서트홀인스타

 

바이올리니스트 이지윤씨는 450년 역사의 명문 슈타츠카펠레 베를린 최초의 동양인 여성 종신 악장으로 국제적 명성을 쌓아가고 있습니다.
파워풀한 연주실력과 오케스트라의 노련한 호흡에 완전히 몰입하여 감상했네요!

첼리스트 최하영씨는 2022년 퀸 엘리자베스 콩쿠르 첼로 부문 한국인 최초 우승자로, 어린 나이에도 불구하고 연주할 때의 흡입력은 월등합니다.

오케스트라는 KBS 교향악단과 지휘자 소피데르보가 함께했는데요, 브람스 교향곡 연주보다는 협연 곡이 개인적으로 더 인상 깊었습니다!
 
아시아 초연 등 화려한 음악 축제를 선보인 롯데콘서트홀의 기획 공연 BBC 프롬스 KOREA!
앞으로도 펼쳐질 다양한 공연의 후기도 기대해주세요 :) 

반응형